편집 : 18.12.11 화 08:19 
검색
유진섭 시장, 호남유권자연합 주관 2018 최우수 자치단체장 선정
2018년 12월 05일 (수) 이대성 기자 sns2200@naver.com
   
▲ 호남유권자연합 주관 2018 최우수 자치단체장 선정

유진섭 시장이 호남유권자연합이 주관한 2018 최우수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정치 개혁과 도덕성 회복 운동을 펼치고 있는 호남유권자연합은 한 해 동안 투명하고 뛰어난 행정 리더십으로 지역 발전과 지역주민 복지 증진에 큰 공적을 일궈낸 국회의원과 자치단체장, 기초의원을 선정해 표창해오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 4일 오후 호남유권자연합 주최로 광주 라마다호텔 대연회장에서 열렸다.

유 시장은 무엇보다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 문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 유 시장은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시민들로부터 투자를 받아 선거를 치르는, 이른바 ‘유진섭 펀드’를 운영해 주목받았다. 모두 1천2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적게는 1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까지 힘을 보탰고, 모두 1억여원이 모아져 깨끗한 선거에 대한 열망을 보여줬다. 유 시장은 9월 선거비용을 보전 받아 원금에 이자를 붙여 시민들에게 돌려줬다. 유 시장은 “시민들께서 일정의 정치자금을 내고 그 정치자금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를 할 수 있는 정치 자원을 뒤에서 지원한다는 측면에서 의미 있는 일이었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선하고, 좋은 방향으로 전환하려는 노력을 포기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당당히 민선 7기 정읍시장에 당선된 유 시장은 초선임에도 안정적이고 역동적으로 시정을 운영, 괄목할만한 성과도 거두고 있다. 정읍시의회 3선 의원, 제7대 정읍시의회 의장을 역임했던 경험은 민의에 충실한 시정 운영의 기반이 되고 있다.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을 민선 7기 시정방침으로 정한 유 시장은 이를 실현하기 위한 5대 세부방침별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마련, 추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주목할만한 성과도 거뒀다. 국책연구기관 중심의 첨단연구기반 시설 확충과 기업유치 등의 첨단산업 육성과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정읍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다시 찾고 싶은 감동 관광도시 정읍의 밑그림도 그렸다. 동학농민혁명 법정 기념일 황토현 전승일 선정, 정읍구절초꽃축제 등 대표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정읍에 뿌리를 둔 백제가요 정읍사를 테마로 한 정촌가요특구사업 마무리 등이 대표사업들이다.

첨단연구시설에 기반한 축산악취 문제 해소와 농민수당 개념인 공익형 직불제사업을 비롯 스마트팜 조성 등 혁신 선도농업 육성에 힘을 쏟았고,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강화와 다문화가정 확대, 치매안심센터 건립 추진과 청소년 활동 지원과 창의적인 인재 양성 등 복지와 교육기반 확충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연재해 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부전동과 금붕동 재해위험 지구 정비를 비롯 여성화장실 긴급 호출벨 설치 등 안전망 확충을 통해 시민 안전 최우선 행정을 펼침은 물론 작은말고개와 죽림터널 도로 개통 등을 통해 도시 균형 발전의 토대도 구축했다.

유 시장은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시민의 실제소득과 행복지수를 높이고, 정읍의 탄탄하고 확실한 미래 성장 동력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데일리전북은 소셜 미디어로의 지향과 발맞추어 SNS 상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명사들의  
글을 집중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만 SNS 포커스와 일부 외부 필진의 기고 내용은  
데일리전북의 공식 견해와 다를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근 인기기사
고창군 뱀장어양식장 동물용의약품검출
고창군, 사랑의 김장 봉사 ‘훈훈’
고창군, 신선한 딸기 출하 발대식
열돌 맞은 전주효자시니어클럽, 미래
고창군, 마을공동체 만들기 포럼 행사
전주시 드림스타트, 목도리로 따뜻한
㈜미래페이퍼, 전주 동산동에 사랑의
  인사말씀  /  광고안내  /  제휴문의  /  불편신고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56401) 전북 고창군 심원면 궁산1길 73 데일리전북
전화: 063) 253-0500 | Fax: 063) 275-0500
등록번호: 전북아00023 | 등록연월일 : 2007.6.25. | 발행 · 편집인: 이대성 | 청소년 보호 책임자: 이대성
Copyright ⓒ since 2007 데일리전북. all right reserved. mail to news2200@naver.com